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김동원입니다.
http://www.templevill.com/

hyperzin    
김동원 (hyperzin)
안녕하세요..
일반게시판
바람
길에서
언제나 처음처럼...
묘한거울
마음의여유
 김동원
바람
혼인 식순입니다.

사회안내 :: 잠시 안내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밖에 계신 하객 여러분께서는 잠시후에 결혼식이 거행 될 예정이오니 자리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촛불 점화

양가의 어머님들이 식단 위에 있는 초에 불을 붙인다.
신랑의 어머니는 홍색(태양을 의미)초에, 신부의 어머니는 청색(바다를 의미)초에 불을 붙인다.

2.
개식 선언

양가 어머님의 촛불점화가 끝난 후 사회자는 식장을 정돈하고 개식을 선언한 후에 식을 식순에 따라 진행하며 주례 선생님을 소개한다.

사 회:: 그럼 지금부터 양가 어르신과 일가 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000 선생님의 주례로 신랑 000군과 신부 000양의 성스러운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신랑 입장

사회자가 신랑입장을 알리면 신랑은 주례 앞으로 걸어나가 주례 선생님께 인사를 한 다음 하객을 향해 인사한 후 오른쪽으로 서서신부를 맞이할 준비를 한다.

사 회 :: 먼저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입장! 당당한 발걸음으로 힘차게 들어오는 신랑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
신부 입장

웨딩마치에 맞춰 신부는 보호자와 함께 천천히 걸어 들어간다. 신랑은 신부가 단상 가까이로 다가오면 보호자에게 먼저 인사를 한 다음 신부를 인계 받아 함께 나란히 주례자 앞에 선다. 하객을 기준으로 할 때 신랑은 왼쪽, 신부는 오른쪽으로 선다.

사 회:: 다음은 신부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부입장! 꽃보다 더 아름다운 모습의 신부가 우아하게 입장하고 있습니다. 하객 여러분의 뜨거운 축하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5.
신랑 신부 맞절

서로 맞절할 때 머리가 부딪히지 않도록 거리를 유지한 다음 45도 정도의 각도로 허리를 굽혀 맞절을 한다. 한쪽이 너무 숙이거나 머리만 조금 숙이는 것은 보기에 흉하므로 서로 호흡을 맞추도록 한다.

사 회 :: 신랑 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주 례 :: 그럼 신랑.신부는 서로 예를 다하여 맞절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맞절!!

6.
혼인 서약

주례자가 일정한 양식의 서약서를 읽고 물으면 신랑과 신부는 또렷한 목소리로 ""라고 대답한다.

사 회 :: 다음은 신랑신부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주 례 :: 신랑 000군과 000양의 혼인서약을 하겠습니다. 묻는 질문에 분명하고 정확하게 답변해주기 바랍니다. 먼저 신랑에게 묻겠습니다. 신랑 000군은 신부 000양을 아내로 맞이하여 기쁠때나 슬플때나 괴로울 때나 즐거울 때나 한결같이 사랑할 것을 맹세합니까? 신랑 (! 맹세합니다.) 다음 신부 000양에게 묻겠습니다. 신부 000양은 신랑 000군을 남편으로 맞이하여 기쁘나 슬프나 괴로우나 즐거우나 변함없이 남편을 사랑할 것을 맹세합니까? 신부(! 맹세합니다.)

7.
성혼 선언문 낭독

주례자가 성립된 결혼을 하객들을 향해 선포한다.

사 회 :: 이어서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주 례 :: 오늘 내빈 여러분이 지켜보는 가운데 신랑신부가 혼인을 서약했습니다. 이에 주례는 두 사람의 성혼이 이루어졌음을 선언합니다. 2000 00 00일 주례 000

8.
주례사

주례를 맡은 사람은 신랑 신부에게 준비된 주례사를 들려준다. 이때 신랑 신부는 물론 하객들도 모두 경청하는 마음을 갖는다.

사 회 :: 다음은 000 선생님의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오늘 주례사를 해주실 주례님은 ~~~(간단한 약력소개)이십니다. (주례소개는 사전에 협의할 것)

사 회 :: (주례사 끝나면)000 주례선생님의 주옥같은 말씀 감사합니다.

9.
양가 부모님께 인사

예식에 따라 순서가 바뀔 수도 있다. 신랑 신부는 주례자나 또는 사회자의 안내에 따라 먼저 신부의 부모님께 절을 한다. 다음으로 신랑쪽 부모님께 절하는 순이다. 이때는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사 회 :: 다음은 신랑신부 양가 부모님께 인사가 있겠습니다.

주 례 :: 먼저 신부 부모님을 향해 인사하겠습니다. 오늘 이날이 있기까지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잘 살겠습니다." 하는 마음으로 인사하겠습니다. 경례!

다음은 신랑부모님께 인사하겠습니다. 역시 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하는 마음으로 인사하겠습니다. 경례!

10.
이벤트

이 부분은 식진행에 따라 생략 가능한 부분이다. 축가와 연주 또는 답가등으로 이루어진다.

11.
내빈 축사

내분중에 은사님이나 직장 상사 등 축사가 있을 경우 청할 수 있다.

사 회 :: 오늘 두 사람의 성스러운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신랑 은사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
축사가 끝난 후) 두 사람의 앞날에 무한한 축복을 빌어주신 선생님께 신랑 신부를 대신해서 감사를 드립니다.

12.
내빈에게 인사

주례자의 지시에 따라 신랑 신부가 내빈을 향해 부부로서 첫 인사를 한다.

사 회 :: 다음은 신랑신부 내빈께 인사가 있겠습니다.

주 례 :: 신랑신부가 인사 올릴 때 양가 부모님도 함께 나오셔서 내빈께 인사를 하시겠습니다. 오늘 이처럼 원근각지에서 저희들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 감사하다는 뜻으로 인사를 하십시오. 경례!

13.
신랑 신부 행진

주례자의 폐식 선언과 함께 행진곡에 맞춰 신랑 신부는 통로를 행진한다.

사 회 :: 이어서 신랑신부의 희망찬 미래를 향한 행진이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신랑 000군과 신부000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고 신랑 신부 새 인생의 힘찬 항해를 위해 출발하겠습니다.

신랑 신부가 한 마음 한뜻되어 한배를 타고 항해하는 순간입니다. 힘찬 뱃고동을 울리며 인생을 항해하는 최고의 항해사가 되겠다고 두손 굳게 잡고 출발하는 신랑 신부의 자랑스런 출발에 모두 일어나셔서 축복의 박수를 힘차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행진!

주 례 :: 신랑 신부가 행진하는 동안 성혼선언문 낭독에 이름을 쓰고 싸인을 해준다

14.
폐식

결혼식의 모든 순서가 끝났음을 사회자가 알린다. 사회자는 기념촬영 홍보와 양가의 피로연 장소를 안내해 준다.

사 회 :: 이상으로서 000군과 000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은 사진촬영이 있을 예정이오니 친구나 일가친척 직장동료께서는 돌아가지 마시고 잠시 기다리셔서 기념사진 촬영에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피로연 관계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객 여러분들께서는 000에 마련된 피로연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의 행진 후에 케익 커팅 등의 행사가 있을 때는 미리 그 사실을 하객들에게 주지시키도록 한다 사진 촬영 시 사진 찍는 순서를 방송해 주도록 한다. (피로연 장소 상세안내)

김동원 | 2005.08.22 16:28:31 | 조회수(2633)
Today 1 Total 1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