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삼법인 三法印
http://www.templevill.com/

mcidsee8512    
애국 (mcidsee8512)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과 개인의 삶 사이에 균형이 머무는 곳,
일반게시판
삭제
에라이 !!! 당신같...
이글을 어떻게 읽으셨나...
에라이 !! 정신들 ...
고맙습니다. 오랫만에...
반갑습니다.
글로벌 삼성을 이렇게 ...
다녀가심에 고마움을 전...
글 잘읽었습니다. 묘선...
인간의 존엄을 되찾은 ...
吏??由??????
해동마을
바람
흰여울 rapids
연승. 성원스님
활구참선 수행
도라지꽃
korea
문수행
지혜림 나연실
 애국
임플란트 보험시대, 득과 실


임플란트 보험시대, 득과 실을 꼼꼼히 따져라
 

보험이 된다고 누구에게나 임플란트가 쉬운 건 아니다. 한 번 심으면 오래도록 사용하는 것이기에 임플란트 시술은 꼭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건강한 노년시대를 맞아 주목받고 있는 임플란트 시술은 많은 장점이 있는가 하면 동시에 한계도 있다. 따라서 초기부터 전문의와 체계적인 상담을 해서 적절한 시기는 물론,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까지 고려해야한다. 필자가 진료실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꼭 당부하는 세 가지가 있다.


임플란트
첫째, 평소 자신이 앓고 있는 질환에 대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할 것. 최근 기술의 발달로 80세 이상의 고령자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게 됐다. 그러나 평소 당뇨병이나 골다공증이 있다면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한 사전 조치가 필수다.

둘째, 자신에게 적합한 임플란트를 선택할 것. 임플란트는 시술 특성상 한 번 식립하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최근 스웨덴 사회보험청에서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제품 브랜드별로 임플란트 성공률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성공률이 높아 장기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을 골라야 한다.

또 시술 후에 임플란트 주위염과 골융합 부실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친수성 표면 등으로 골융합을 촉진해 초기 부작용을 줄이고 나아가 장기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노인 환자 중에는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치아 간격이 좁은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기존 티타늄 임플란트보다 강도가 강해 좁은 공간에도 식립이 가능한 제품을 고려해야 한다.


치아가 그려진 그림

셋째,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려면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할 것. 신경 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위염 같은 치주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칫솔질을 꼼꼼히 해 이를 예방하고,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임플란트하지 않아도 될 만큼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치아의 씹는 능력의 영구성 등을 고려할 때 치아 하나의 경제적 가치는 중형차 한 대 가격에 이른다는 내용도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할 때가 온다면 시술과 관련한 합병증을 줄이고 최대한 영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제품 선택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계획해야 한다
선택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계획해야 한다
애국 | 2018.05.01 14:14:38 | 조회수(1642)
Today 729 Total 1862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