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불교 세상 이야기
http://www.templevill.com/

www. seonsa com    
애국 (www. seonsa com)
불교 세상 블로그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불교의 참 맛을 아는 세상
불교를 이해하는 곳
반갑습니다.
자! 그럼 ~ 불교의 세상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나무아미타불! 범능 ...
자 ~ 알들 논다 ...
늘 그리운 목소리입니다...
와~ 우!! 조수미 ,...
믿거나 말거나 !! ㅎ...
온갖 시련과 역경을 이...
와 ~ 우 평양과...
독보적인 세계의 존재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살아 생전 법정 스님의...
 애국
불교 세상 이야기
마음을 씻어주는 명심보감
2026.02.19 19:17:44 | 좋은 글
잘못 알려진 차례상 ...
2026.02.15 18:58:44 | 게시판
설날이란 ?
2026.02.15 14:38:21 | 먹는 것
새해 (설날) 福 많이 받으십시오.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저물어 가고 희망찬 새해가 (설날) 다가 옵니다. 2025년 힘들고 안 좋았던 기억들은 저물어 가는 해에 다 실어 보내세요. 2026 병인년엔 새로운 희망들이 우리를 찾아오리라 기대해 봅니다. 늘 건강하시고, 많은 행운들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불교 마을 가족님들, 福 왕땅 !!!
2026.02.15 18:41:19 | 움직이는 사진과 좋은 글
재주와 덕
사람이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살기는 어렵다. 이런 사람은 선한 공덕이 남다른 사람이다. 보통 재주가 있으면 덕이 없다고 한다. 재주가 있으면 무슨 일이나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남에게 베푸는 덕을 쌓는 일을 소홀히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지식만 있고 지혜가 없는 사람은 아는 것은 많지만 덕이 부족할 수 있다. 아는 것이 많고 덕이 없는 사람은 아는 것 때문에 괴로움을 겪지만, 아는 것이 없어도 지혜가 있는 사람은 괴로움을 겪지 않는다. 아는 것이 많아도 덕이 없는 사람은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이 이익이 오히려 괴로움이 된다. 아는 것이 없어도 덕이 있는 사람은 때로는 다툼에서 밀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손실이 괴로움이 아닌 기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재주도 있고 덕도 있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지식이 있으면서 지혜가 있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은 과거에 선한 공덕을 두루 쌓아서 그 과보를 받은 사람이다. 만약 내가 재주는 있지만 덕이 없는 사람이라면 먼저 재주를 과신해서는 안 된다. 지식은 있지만 지혜가 없는 사람은 지식을 나의 것이라고 과신하지 말고 겸손해야 한다. 내가 가진 자산이 오히려 나를 괴롭히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2026.02.10 19:20:48 | 움직이는 사진과 좋은 글
멀리 있어도 사랑이다
천년만년쯤 살아보고 그때도 그리워 눈물이 나면 그때서야 사랑한다고 말할 걸 그랬나 보네요 인간에게 사랑, 그건 어쩌면 앞날의 예감 같은 거 인지도 모르겠네요 사랑이란 건 보이지도 잡히지도 않는데 소식이 하루쯤 없으면 종일 이유 없이 불안하게 만드니까요 언제나 헤어짐은 약속이라 한 듯이 그래도 <당신을 사랑했다>는 변명만을 남기고 봄비처럼 스치듯 왔다가 사라지는 존재 같아요 이만큼 살다 보니 사는 동안 너무 면역이 생겨서인지 작은 헤어짐에도, 기분좋은 만남에도 감정에 있어 큰 변화가 없네요 이제는 또 다른 백마 타고 오는 돈키호테보다는 내 입맛을 길들여 놓은 아주 잘 숙성된 모젤와인처럼 때로는 아버지의 넉넉함과 가끔은 연인의 짜릿한 흥분, 또 때로는 내가 늘상 걸쳐입고 다니는 20년 지기 폴로 스웨터 같은 존재처럼 당신이라는 사람이 나를 가장 기분 좋게 그리고 편안하게 해주는 분이라는 것을, 몇 년 전에서야 비로소 알게 되었지요 그냥, 이제는 당신과 나 숨이 다하는 그날까지 두 손 꼬옥 잡고 남산으로 청계천으로, 삼청동을 지나 한옥이 너무 아름다운 가회동 길도 걸으며 때로는 300원짜리 자판기 커피 한 잔을 나눠마시며 새벽공기 상쾌한 한강로를 걷고 싶어요 내 생명 다하는 그 날까지 그렇게 살고 싶어요
2026.02.10 19:17:22 | 움직이는 사진과 좋은 글
최근 게시판
최근 방명록
Today 2281 Total 586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