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해동마을
http://www.templevill.com/

lwd555    
현담 (lwd555)
늘 초심을 생각하며..............................
사는이야기
불교상식
불교법회 및 행사
불교 이야기
경전산책
경전공부
법문
좋은 글
웃고살기!
사찰순례
찬불가
친구의 49재로 정혜사...
26일에 정혜사에 갑니...
다녀오셨군요. 19일 ...
자비로운 그 손길이 참...
항상 변함없으신 현담 ...
삼법인 三法印
흰여울 rapids
나그네
바람
불교의 첫걸음
연승. 성원스님
활구참선 수행
도라지꽃
jihphoto
바다를 이고 앉아서
 현담
지혜림 나연실
새벽
흰여울 rapids
오직 할 뿐
산산수수
연이
붓다의 메아리
그루터기
단공..그리고 건강
길있는 길
화이트칼라
맑은하늘의 생각 나누기
ZERO POINT
바람
연승. 성원스님
달리는 큰법당

경쟁시대의 허무함

 

경쟁시대의 허무함

 

지금 우리 사회는 모든 분야에 있어서 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무한 경쟁의 시대이다. 태어나서 유치원 입학부터 좋은 유치원은 추첨을 통해 가야하고 초등학교부터는 시험을 통해 남들과 경쟁을 해야 한다. 학교를 졸업해도 취직을 하려면 또 경쟁해야 하고 취직해서도 돈을 벌기 위해서는 상대방이나 타업체와의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죽을 때 까지 경쟁만 하다가 죽어야 한다. 요즘 코로나시대라 가수들도 방송국에서 주최하는 각종 경쟁 방송에 참여하고 있다. 사실 가수들도 엄격히 따지면 실력의 격차가 있긴해도 어떻게 보면 예능인으로 생각해 본다면, 가수마다 특색이 있는 점을 인정해 주어야 한다. 가볍게 통통튀는 창법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밝게 해주는 가수가 있는가 하면, 저음의 묵직한 창법으로, 또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혹은 잔잔한 음률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고, 대중들은 자기 취향에 맞는 가수를 좋아하면 된다. 그런데 나는 이러한 특성을 무시하고 심사위원과 일부 대중들이 참여하여 나름대로 심사평가하여 줄을 세우고 또 중간중간 탈락시켜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는 방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나름대로 가수가 되기 위하여 피나는 노력을 했음에도 또 이러한 콘테스트에 참여하여 남과 경쟁해야 하는 것을 보면 참 보기가 좋지가 않다. 또 일부 방송에서는 1등에게만 몽땅 상금과 상품을 나누어 주는 것도 좋지가 않다. 2, 3등 그리고 그 이하도 조금 나누어 주지, 1등만 기억하는 세상을 더 조장하는 것 같다. 그렇잖아도 1등만, 금메달만 기억한다고 비판들을 하고 있는데 정작 이러한 풍토를 개선해야 함에도 방송국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애서 그렇게 하고들 있다. 우리는 늘 이론적으로는 비판하고 경쟁에 매몰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지만 정작 실질에서는 실천을 못하고 있다. 또 심사위원 배점에 있어서도 두 사람이 데스매치를 하는 걍우에도 10점 만점이면, 10:0, 9:1, 8:2, 7:3, 6:4, 5:5 등으로 배점되어야 함에도 조금이라도 차이나도 무조건 10:0으로 채점하다보니 심사위원 10명이 모두 이렇게 채점하여 근소한 차이임에도 300:0의 기막힌 결과가 나오기도 하였다. 나는 이런 배점에 대하여 쓸데없는 짓이긴 하지만 대단히 분통을 터트렸다.

우리는 말로만 2, 3등, 그리고 떨어진 사람도 배려한다고 하면서 대중들의 긴장을 도모하여 시청률을 높이고자 이렇게 잔인한 프로그램을 하는 것은 참 못 마땅하다. 가수마다 자신의 역량과 특색을 무시하고 무조건 줄 세우는 이러한 게임을 없어져야 하겠다. 코로나시대라 갈 곳 없는 많은 가수들을 출연이라는 미끼로 끌어드리는 것은 참 안쓰럽고 별로 보기가 좋지가 않았다.

 

202135일 아침, 순전히 現潭 개인 생각 ㅎㅎㅎ

2021.03.05 09:08:36 | 내 블로그 담기
스팸댓글 또는 악의적인 댓글의 제한을 위해 사찰에서 블로그를 개설하신 후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211212213214215216217218219220
Today 88 Total 871708